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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어떻게 변경하나요?

아이디(ID)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.

단, 부득이하게 변경이 필요한 경우에는 운영자에게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.

비밀번호(PW)는 로그인 후 '나의 강의실' -> '나의 정보' 메뉴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.

학습시간은 어떻게 확인하나요?

로그인 후 [마이페이지] > [나의 강의실]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모든 콘텐츠를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나요?
전북특별자치도 콘텐츠융합진흥원 회원이라면 모두 이용가능합니다.
속도가 너무 느립니다. 방법이 없을까요?

 

 

속도가 느린 것은 개인 PC 환경설정 문제와 네트워크 속도문제, 서버속도자체가 느린 문제 3가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.

① 개인 PC문제 : 개인 PC의 환경설정에 따른 문제

    우선 캐시삭제(임시인터넷파일삭제)를 하시고, PC 의 여유공간을 늘려보십시오.
    캐시삭제[익스플로러->도구->인터넷옵션->"파일삭제"->오프라인항목을 모두 삭제(체크)->확인]
    PC 여유공간확보['제어판'->'프로그램 추가 제거' 에서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삭제하시면 됩니다.

② 네트워크 속도문제
    : 학습자님이 학습하고 계신 곳의 네트워크 속도가 전체적으로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.
    주위의 다른 PC 속도도 같이 느려진다면 건물 네트워크속도가 떨어진 경우입니다.
    잠시 뒤 건물 네트워크 속도가 복구된 후 학습진행 하시면 됩니다. 

 

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.

 

사용하시는 기기의 오디오 환경이 음소거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.

컨텐츠가 원활히 재생되는 상태라면, 동영상 창 내에서는 음소거 설정이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

정상적으로 소리가 나오게 됩니다.